Programming/C# - Window

C#/ 리소스(Resource)파일을 이용한 다국어 처리

esoog Polaris 2023. 11. 27. 21:23
반응형

1. 리소스파일 만들기

 

- 일반적으로 Resources폴더 - 리소스.resx 파일 생성

- 기본 리소스파일은 기본 언어 구성

- 나머지 추가된 언어들은 .국가 코드를 넣어 만든다.

 

ex) 기본 영어 구성 프로젝트(옵션: 한국어)

- 리소스파일.resx

- 리소스파일 .ko.resx

 

 

 

 

2. 리소스파일에 데이터 추가

데이터 이름 : 값 형태로 넣는다.

 

ex)

 

 

 

 

 

3. 함수로 만들어서 사용하기

public Form1()
{
    InitializeComponent();
}

private void button1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    this.ChangeCulture("en");
}

private void button2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    this.ChangeCulture("ko");
}

private void Form1_Load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    this.ChangeCulture("");
}

/// <summary>
/// 언어 변경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sCulture">변경할 언어-국가코드</param>
public void ChangeCulture(string sCulture)
{
	// 언어
    Thread.CurrentThread.CurrentCulture
        = new System.Globalization.CultureInfo(sCulture);
    // UI
    Thread.CurrentThread.CurrentUICulture
        = new System.Globalization.CultureInfo(sCulture);
 
    this.label1.Text = 리소스파일.qwer;
    this.label2.Text = 리소스파일.zxcv;
}

 

 

 

 

 

4. 결과

728x90

'Programming > C# - Windo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/ 파일 읽기.쓰기와 Regex 사용  (0) 2023.11.28
C#/ OpenFileDialog 사용하기  (0) 2023.11.28
C#/ 윈도우 서비스 프로그램  (0) 2023.11.16
C#/ 전처리기 #  (0) 2023.11.14
C#/ Mutex와 Base키워드에 관해  (0) 2023.11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