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/플러터(flutter) - CrossMobile

플러터(flutter)/ 시작하기 - 프로젝트

esoog Polaris 2024. 3. 13. 23:38

1. 플러터 sdk 설치 후, 시스템 환경 변수로 편집(bin폴더)

 

 

2.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후, 플러터 플러그인 설치

 

 

3. 터미널에서 'flutter doctor'로 환경 설정 체크

 

 

(4. cmdline-tools component is missing 문제라면 아래 3번째 라인 툴 설치 해주면 된다.)

 

 

(5. Android license status unKnown 문제라면, 터미널에서

'flutter doctor --android-licenses' 입력 후 'y' 체크)

 

 

6. 플러터 기본 프로젝트 생성 하면, 아래와 같은 구조

* 여기서 중요한건

lib 폴더: .dart 파일들을 모아두는 곳이다.

pubspec.yaml: 프로젝트 관련 pub 설정값 저장 파일. 

 

 

7. 안드로이드 폴더 구조

* 여기서 중요한 건

AndroidMainfest.xml: 안드로이드 관련 권한 및 설정

build.gradle(android/app폴더): 모듈, 의존성 버전 정보(이걸 보통 씀) - sdk 버전 설정

build.gradle(android상위 폴더): 프로젝트 클래스, 레포지토리 정보(잘 안씀)

 

 

8. 자, 이제 lib 폴더에 프로젝트 관련 dart파일을 추가해서 진행하면 된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