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/C# - Window

C#/ 한정자

esoog Polaris 2023. 6. 27. 11:53
반응형

# C#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한정자(Modifiers) 

 

클래스, 멤버(메서드, 변수, 속성 등), 매개변수 등에 대한 특정한 속성이나 동작을 정의하는 키워드입니다. 한정자는 코드의 가시성, 접근 제어, 상속, 메모리 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동작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 아래에 C#에서 사용되는 일부 주요한 한정자들에 대해 설명합니다:

1. 접근 한정자(Access Modifiers):
   - public: 해당 멤버는 어떤 코드에서도 접근 가능합니다.
   - private: 해당 멤버는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합니다.(C# 기본)
   - protected: 해당 멤버는 같은 클래스 또는 파생 클래스에서만 접근 가능합니다.
   - internal: 해당 멤버는 같은 어셈블리(어플리케이션 내의 컴파일된 단위) 내에서만 접근 가능합니다.
   - protected internal: 해당 멤버는 같은 어셈블리 내의 같은 클래스 또는 파생 클래스에서 접근 가능합니다.

2. 기타 한정자:
   - static: 해당 멤버는 클래스 수준의 멤버로서 인스턴스화하지 않고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   - abstract: 해당 클래스는 추상 클래스로서 직접 인스턴스화할 수 없으며, 파생 클래스에서 구현해야 합니다.
   - sealed: 해당 클래스나 메서드는 상속을 금지하거나 메서드 오버라이딩을 방지합니다.
   - virtual: 해당 메서드는 파생 클래스에서 재정의할 수 있습니다.
   - override: 해당 메서드는 상위 클래스에서 정의된 가상 메서드를 재정의합니다.
   - const: 해당 변수는 상수로서 값을 변경할 수 없습니다.
   - readonly: 해당 변수는 읽기 전용으로서, 선언 시 또는 생성자 내에서 초기화되어야 합니다.

한정자는 클래스나 멤버 등을 선언할 때 해당 요소의 동작 및 제약 조건을 명시적으로 지정함으로써 코드의 가독성과 유지 보수성을 향상시킵니다.

728x90

'Programming > C# - Windo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/ 클래스 기본  (0) 2023.06.28
C#/ 오버로딩·매개변수 사용  (0) 2023.06.28
C#/ for 반복문  (0) 2023.06.27
C#/ Switch 식  (0) 2023.06.27
C#/ Null 연산자  (0) 2023.06.27